스마트 의류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 옷은 우리에게 많은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겨울에 우리를 따뜻하게 해주거나 우리가 운동하는 동안 시원하게 해줍니다. 그들은 우리가 소파에서 감동을 받거나 편안하게 채식을 할 수 있도록 옷을 입혀줍니다. 그들은 우리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 감각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우리 옷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은 옷을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또는 더 편리하게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꿈꾸고 있습니다.

새로운 의류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는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한 가지 새로운 신발 디자인은 지면을 고정하는 밑창에 튀어나온 스파이크가 특징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미끄럽거나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 발을 디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새로운 직물 코팅은 일부 화학 무기를 흡수하고 중화할 수 있습니다. 그 코팅은 유해한 화합물을 방해하고 분해하는 금속-유기 프레임워크로 만들어집니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의 사람들에게 가벼운 방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든 첨단 복장이 생명을 구하기 위해 고안된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옷을 더 편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날은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 겹겹이 겹겹이 껴입을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나노와이어가 내장된 천은 체온을 다시 피부로 반사할 수 있습니다. 금속 실을 통해 흐르는 전류도 따뜻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등산객, 군인 또는 매우 추운 환경에서 일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또 다른 새로운 직물은 체온을 거의 가두지 않습니다. 이 소재의 작은 기공은 가시광선을 차단하기에 딱 좋은 크기이므로 소재가 투명하지는 않지만 적외선은 통과시킵니다. 그 파도는 몸에서 열을 빼앗아 시원함을 유지합니다.

패션의 미래는 의류의 기존 기능을 개선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착용자를 걸어다니는 전원 콘센트로 바꾸는 것과 같이 의류의 완전히 새로운 용도를 꿈꿨습니다. 직물에 꿰매어진 유연한 태양 전지판은 이동 중에 휴대폰이나 기타 장치를 충전하기 위해 태양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유형의 직물은 착용자의 움직임에서 직접 에너지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찰 전기 재료는 구부리거나 구부릴 때 전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재료의 서로 다른 부분 사이의 마찰은 머리카락을 풍선에 문지르는 것과 같이 전하를 축적합니다.) 압착하거나 비틀었을 때 전하를 생성하는 압전 재료도 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패브릭은 장치를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다른 패브릭은 자체적으로 장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한 실험에서 연구원들은 전도성 실을 티셔츠에 꿰매었습니다. 이것은 셔츠를 스마트폰에 신호를 보낼 수 있는 안테나로 바꿨습니다. 또 다른 팀은 패브릭에 데이터를 기록하기 위해 자기화된 구리와 은으로 패브릭을 꿰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 팩 패브릭은 핸즈프리 키 또는 ID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 중 많은 부분이 아직 연구실을 떠나지 않았으며 소매점에 진출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그러나 발명가들은 이러한 혁신과 다른 혁신을 통해 언젠가는 옷장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알고 싶으세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새 옷감은 더울 때 시원하고 추울 때 따뜻합니다. 3D 인쇄는 이 “상 변화” 직물을 만들어 더 많은 새로운 기술을 제공합니다.

플렉서블 장치는 옷에 태양열을 스크린에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형광 폴리머 듀오는 태양 전지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언젠가는 이 소재가 재킷, 모자 또는 배낭을 코팅하여 이동 중에도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모양을 바꾸는 재단으로 신발을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키리가미라고 하는 일본식 재단은 이 신발의 밑창이 구부러지면서 평평한 형태에서 그립감 있는 형태로 변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