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성의 번개는 지구와 같은 방식으로 뒤틀립니다.

목성 번개는 일반적으로 약 1밀리초 간격으로 전파 펄스를 방출한다고 연구원들은 5월 23일 Nature Communications에 보고했습니다. 에너지 넘치는 prestissimo는 가스 거인의 번개가 우리 행성의 뇌운을 통과하는 볼트의 속도와 비슷한 속도로 펄스로 전파된다는 신호라고 과학자들은 말합니다. 두 세계의 전기 현상 사이의 유사성은 외계 생명체 탐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프라하에 있는 체코 과학 아카데미의 대기 물리학자인 Ivana Kolmašová는 두 세계의 번개 호는 바람을 타고 산을 오르는 등산객처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합니다. “한 걸음, 또 한 걸음, 그리고 또 한 걸음… 등등.”

여기 지구에서 번개는 뇌운 내부의 난기류로 인해 많은 얼음 결정과 물방울이 서로 문지르고 대전된 다음 구름의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점진적으로 정전기를 생성합니다. 전하가 공기의 절연 능력을 극복할 만큼 커지면 전자가 방출되고 번개가 첫 발을 내딛습니다. 거기에서 급증하는 전자는 반복적으로 공기를 이온화하고 그 안으로 돌진하여 볼트를 초당 평균 수십만 미터의 속도로 앞으로 돌진합니다.

과학자들은 목성 구름에서 관찰되는 슈퍼볼트가 얼음 결정과 물방울 사이의 충돌에 의해 형성될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SN: 8/5/20). 그러나 외계인 볼트가 지구에서와 같이 점진적으로 확장되고 분기되는지 또는 다른 형태를 취하는지 아무도 알지 못했습니다.

새로운 연구를 위해 Kolmašová와 그녀의 동료들은 NASA의 Juno 우주선(SN: 12/15/22)에서 수집한 5년간의 전파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수십만 개의 전파 스냅샷을 분석한 결과, 팀은 목성 번개에서 방출되는 전파가 지구의 구름 내 번개(지면에 닿지 않는 전기 호)와 비슷한 속도로 펄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볼트가 지구의 구름에서와 비슷한 속도로 목성의 물 구름을 통해 확장되면 목성 번개가 분기되어 수백에서 수천 미터 길이의 단계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 길이는 지구의 구름 내 번개의 충격적인 보폭과 비슷하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Socorro에 있는 New Mexico Institute of Mining and Technology의 대기 물리학자 Richard Sonnenfeld는 “그것은 완벽하게 합리적인 설명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는 신호는 새로운 볼트의 정지 및 이동 전진이 아니라 이미 형성된 번개의 덩굴손을 따라 앞뒤로 전파되는 전류 펄스로 생성될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지구에서는 이러한 전류로 인해 일부 볼트가 깜박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정지하고 이동하는 것은 건전한 해석처럼 보인다고 이스라엘 Herzliya에 있는 Reichman 대학의 대기 물리학자 Yoav Yair는 말합니다. Kolmašová와 그녀의 동료들은 “만약 당신이 구름을 방출하고 있다면 … 물리학은 기본적으로 [지구에서와 마찬가지로 목성에서] 동일하게 유지되며 전류는 동일하게 동작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그 보편성이 현실이라면 다른 곳에서 생명을 찾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지구에 번개가 치면 생명의 빌딩 블록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일부 화학 성분이 녹을 수 있습니다(SN: 3/16/21). 외계 세계에서 번개가 비슷한 방식으로 방출된다면, 그 곳에서도 비슷한 성분을 생산할 수 있다고 Yair는 말합니다.